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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콘텐츠 생태계 조성작정 세미나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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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상과 대학, 청년이 함께 사는 정책 수립과 청년의 지상 콘텐츠 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합니다. 항동승 한국 문화 콘텐츠 기술학 회장은 22일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지상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 미리 계획'세미나에서 이같이 이수 트리 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유·송요프 의원실에서 주최하고 한국 콘텐츠 진흥원(재)전북 문화 콘텐츠 산업 진흥원(재)전남 정보 문화 산업 진흥원이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올해 7월 지상 거점형 콘텐츠 큰 기업 육성 센터의 조성 사업에 선정된 전북 전남 2곳을 중심으로 지상 콘텐츠 생태계의 현황에 대한 진단 및 콘텐츠 사업의 허브로 콘텐츠 큰 기업 육성 센터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컨텐츠 큰 기업 육성 센터의 조성 사업은 국비와 지방비가 각각 현금으로 50Percent를 매칭 하는 구조를 가지고 나감으로써 단기간이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지상과 청년, 대학이 함께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가고 새롭게 청년 일자리 창출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되게 하는 데 그 목적가 있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지상 생태계 연구 보고서(사각 파ー토그데스 PFI, 20하나 7)의 분석 이스토리울 보면 지상 내 해당 산업의 특성화 정도를 보고 있는 입지 인자(하나 00을)기준으로 서울의 경우 콘텐츠 산업의 매출액 사업체 수, 종사자 수 등 전체 부분에서 하나 00을 넘어 콘텐츠 산업에서도 수도권 편중화와 함께 불균형적 성장을 보이고 있었다. 창업에 대한 투자 부문을 살펴보면 수도권 집중이 더 편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창업 스타트 업을 지원하는 엔젤 투자자의 경우 전국 9,896곳 중 거의 4분의 3이 수도권에 치우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벤처 캐피털 역시한 92Percent가 수도권에 위치하고 투자 기관 편중은 매우 매우 심하게 나타나고 있다. 역시 있는 지상 파랑노인들이 창업에 대한 희망이 높다.sound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인프라 때문에 창업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일부 지상에서는 뛰어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지만 지상에서 창업 붐은 나오지 않고 인프라와 함께 지상의 특성을 반영한 지상 친화적인 콘텐츠 센터의 도입이 시급하다고 분석됐다. 전주 한옥 마을 관광 자원의 성공 사례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문화 유산자원을 4.0혁신의 콘텐츠로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지상 경제 발전을 넘어 새로운 콘텐츠 산업의 생태계의 창출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전북 문화 콘텐츠 산업 진흥원(원장 이싱후)은 많은 문화 유산 융합 콘텐츠 DB를 활용하고 지상 큰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청년 스타트 업의 기반을 구축합니다는 전략이었다 특히 전라북도의 풍부한 문화유산 자원을 활용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거점형 시장을 창출하고 지상에 양질의 일자리와 콘텐츠 기반의 지속가능한 산업발전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이신후 진흥원 원장은 "전라북도 콘텐츠 대기업 육성센터를 중심으로 지상 특화된 콘텐츠와 미래 플랫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나아가 전라북도의 지상 경제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방희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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