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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5G 상용화로 달라질 세상, 2019 서울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를 만났다.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20:14

    아름다운 레이스 퀸 이 언제 보아도 사람의 감정을 흔드는 요즘 자동차에 만날 수 있는 2019서울 모터쇼에 다녀왔습니다. 옛날 한번 갔던 담정스토리는 오랜만의 방문이었지만 다시 주차장 표시를 따라 돌았고, 결국 이마트에 차를 세우고 먼 길을 걸어 들어가 보니 평초임에도 불구하고 정스토리가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장 내부를 가득 메웠습니다. 단순히 빛나는 최고급 자동차를 보고 체험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행사인데, 어떤 주제를 가지고 개최되었는지 알고 따라가는 것도 이런 전시회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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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2019서울 모터쇼는 큰 환경을 훈계한 지속 가능한에 던 신지, 자동차의 무한한 접속이 가능한 연줄 크티도우, 단지 기존의 이동 수단을 넘어선 모 빌러티 등 세개의 주제를 핵심에 이루어졌는데, 그 중 코넥티도우카은 SKT 5G의 상용화와 함께 어느 정도 괜찮고 신속하게 우리 생활에서 만 아니며 게 될 수 있을지 기대하게 된 자율 주행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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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고속·초저 지연, 초연의 결의의 특징을 갖고 있는 5G는 단순히 우리가 빠른 속도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정도를 넘는 상당한 나는 변이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슴니다. 얼마 전 인천 행복드림구장에서 체험한 AR 야구게이다.이과인 소셜룸과 같은 VR을 이용한 서비스를 비롯해 통신과 함께 현대사회를 구성하는 가장 큰 축의 하과인 교통에도 많은 시도와 변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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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변이는 이번 20하나 9서울 모터쇼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지만, 멋진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탑승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안전 장치를 넘어 전혀 운전자가 있지 않아도 알고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기술까지 한자리에서 만난 것입니다. 가장 먼저 그 한복판에 있는 SKT 5GX의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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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세대와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시킨 인공 지능이 탑재된 5G, 자율 주행 카 셰어링, 차량이 가장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V2X(Vehicle to Everything), 드라이브 PX2(Drive PX2), 라이더 니다(Lidar)레이더니다(Radar)센서 등이 탑재되고 어디든지 호출하면 원하는 목적지까지 탑승자를 이동시키셔서 다소움 호출의 영토 또는 주변의 주차장으로 이동하고 대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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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등장한 차량 공유 플랫폼에 자율주행차를 조합한 이런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자가용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즘 기술이 결합되어 유기적으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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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실내와 차체에 설치된 많은 카메라와 전면 상단의 레이더, 하단의 라이더가 보입니다. 카메라로 전후좌우에서 발생하는 모든 귀추를 모니터링하고, 멀리는 레이더를 가까운 곳에서 갑자기 발생 및 살릴 수 있는 귀추에는 라임을 이용하여 대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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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광자를 이용한 라이다니더(LiDAR)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장비 중 하나이지만 작은 빛까지도 감지해 탐지거리를 거의 매일 기후에 상관없이 확실히 물체를 탐지하기 때문에 빠른 반응이 가능하다. 라이다와 레이더의 상호 보완과 연동으로 보다 완벽하고 안전하게 승객을 태울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수집된다양한주변환경과사물에대한데이터는위의동영상과함께끊겨집니다.없이 수집되고 처리 역시 해석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어 목적지에 안전하게 닿게 되는 기본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태우고 이동하면서 안전을 도모합니다.짊어져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완벽한 상태의 운행과 대처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위의 동영상에서는 이런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 우리의 일상이 어떻게 바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출발 전 목적지를 입력하고 주유, 주차 등 필수사항을 체크하고 결제까지 하며, 각 탑승자의 취향에 맞는 쇼핑이 자신의 엔터테인먼트까지 맞춤형으로 제공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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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5G의 빠른 네트워크의 속도는 평균 50msec이라는 짧은 시간에 차량을 연결하게 되므로 이제 그만 각자 개별적으로 동작하는 자동차가 아니라 전체가 유기적으로 상호 작용을 하면서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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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를 가능하게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은 모든 차량과 운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디플러 닌 기반의 인공 지능으로 분석함으로써 갑자기 발발한 문제과 구급차의 이동 등을 모두 파악하여 최적의 경로로 목적지에 도착하게 대해 주십니다. 현재 가끔 교통정보만 반영해도 도착시에 매우 빨라지고 있는데, 이런 기술이 적용되면 교통체증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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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런 커넥티드 카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무선이라는 특성상 해킹은 언제든 존재할 수 있는 위험성. 그중 처음이지만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양자난수 생성을 통한 암호화로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사 및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침입이 감지되면 현재 상태나 위치를 알려주고 구조대를 파견하는 등의 적극적인 조치까지 동시에 이뤄지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완성단계는 아니지만 이 또한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 중 하정부와 함께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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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DMAP은 수집된 다양한 정보를 준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딥러닝을 기반으로 운행환경이 과도한 교통표지판, 신호, 도로표지판, 긴급형세 등을 분석하여 신속하게 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 영상을 보면 실제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되고 전송 처리되며 반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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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의 건너 편 WITH:US'(위 도스)의 측면에는 정류소 표시를 보이지만 5G의 상용화가 이루어 지역의 운전수 없이 실제의 셔틀 버스처럼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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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 1도 한명 4월 71까지 방안의 20일 9서울 모터쇼에서 최근까지 조사한 이 말은 전체 전시회 중에서도 1부이며, 벤츠 나쁘지 않고 테슬라, 재규어 등 실제로 보니 더 멋진 차와 아름다운 레이싱 걸들을 정예기 많이만 나쁘지 않아서 볼 수 있슴니다. 사진에 다 sound는 아니었지만 잠시 자리를 뜨지 않을 만큼 매력적인 차가 너희 나쁘지 않고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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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자 없이도 스스로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는 자동 운전 차와 이들 모든 차량을 1개, 큰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안전과 원활한 흐름을 구성하는 커넥티드 카가 언제 상용화되고 만날지는 아직 분명히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SKT 5G의 상용화를 출발점과 그 이변이 개시되어 이미 당싱무, 많은 전문의가 발생할 수 있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옷슴니다. 간단하게, 또는 저처럼 전문적인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방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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