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그들의 마캐팅을 알아보자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4:43

    >


    안녕하세요 십이지입니다.항상 그랬던 것처럼 '넷플릭스'라는 콘텐츠 플랫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넷플릭스, 많이 들어볼 정도로 요즘 가장 유명해진 대기업이죠?



    >


    넷플릭스는 대표적인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인터넷에서 영화 자신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미국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웹사이트입니다.하나 997년에 인터넷을 통해서 DVD를 우편으로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9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 자신 쉽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략에 크게 기반을 넓히고 갔죠.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 잡았고, 최근에는 국내 시장에도 진출하기 시작한 넷플릭스의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우선 1개월간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소비자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선전이다.한 달 체험해 보고 목소리에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가도 좋다는 체험형 선전을 적극 구사해 구독하거나 화지를 감정하는 소비자에게 경각심을 무너뜨려 접근을 높이는 전략을 세운 것입니다.​


    ​​


    >


    기존 영화들 자신의 드라마 등 외부 콘텐츠를 구입하고 소비자들에게 제공한 신경제 정책 루릿크스은 이 2012년에 자사의 콘텐츠 제작에 쟈싱 소네트 후릿크스만 독점에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시장에 냈어요.소비자들은 새롭게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좋고 넷플릭스가 고유 콘텐츠를 갖고 더욱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어 그에은츄은, 1석 이쵸의 사례가 되었습니다.하나의 예에.우리 나라 신라 유명 배우들이 출연한 '킹덤'역시한 넷플릭스만의 고유 콘텐츠로 한국 소비자들의 유입 1조를 하기도 했습니다.​


    >


    NETFLIX x SNAPCHAT 기묘한 이스토리 프레임


    넷플릭스는 다양한 채널이 공존하는 시대에 맞춰 앱, 카카오톡, 유튜브, 홈페이지, 게임 등을 이용한 광역도시를 시도했습니다.예를 들면, 기묘한 이야기 시즌 2의 홍보 전략에 사진과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인 스네 프치에쯔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 2배경의 프레임을 제공하 스네프의 채팅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했습니다.​


    >


    넷플릭스가 20하나 3년 3월 사회 기능을 추가하고 넷플릭스 이용자들이 시청한 영화 나쁘지 않아 TV의 명단을 face book동료들에게 공유하게 하였습니다.이를통해장구가제일좋아하는영상,많이시청한영상을한눈에볼수있고,이와동시에관심을유도하는역할을했습니다.또, SN에스그램에 신작 시리즈의 티저를 비디오에 게재해, 해당 투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넷플릭스 사이트의 유입율은 높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넷플릭스는 배우, 장르, 이 스토리의 전개방식, 캐릭터 성격 등 한 드라마에서 다양한 구성요소를 태그로 규정해 놓았습니다.이후 넷플릭스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가 다양한 태그를 선택하도록 하여 맞춤형 작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이런 그와은코웅 소비자들이 11보다 검색하지 않아도 괜찮은 편리함과 본인만의 맞춤형 문화 창고를 만들 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이 있고 고객 유치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오한상은 핫하게 떠 있는 콘텐츠의 대표기업인 넷플릭스의 선전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선전과 끊임없이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도록 노력하는 넷플릭스!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한 이유를 알 수 있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관심있고 재밌는 스토리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그럼 안녕히계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