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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년 인터넷 10대 이슈 돌아보기 – (4) 자율주행차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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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의 한가 웅데웅 10년을 주기에 퍼스널 컴퓨터(PC), 인터넷, 모 바하 나로 이동했다는 점에서 2017년 ICT시장에서 new패러다임을 맞는 해로 평가되기도 합니다. 연내용을 맞아 고런 변이에 대한 기대를 다음은 기획 연재를 통해서 2017년 한해 동안 주목된 인터넷 10대 이슈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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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번째 문제:인공 지눙도우번째 문제:차세대 네트워크 5G세번째 문제:MR(혼합 현실)


    자율주행차는 운전자의 조작이나 개입 없이 자동차가 부분적 또는 완전히 자동화해서 설정된 목적지까지 스스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은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의 발전을 토대로 자동 운전의 정도를 5단계로 정의했지만 현재 주요 대기업들은 5개 단계 중 2단계 수준에 그친다고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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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부 기업은 2019년도에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표방하며 2017년에는 실질적인 기술 개발에 가속도가 붙어 해당 산업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미국 유럽 1개 등 자동차 생산국의 경우, 자국의 중소 기업이 자율 주행 차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할 수 있도록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을 적극 지원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게다가 개발 톱, 중소 기업이 자율 주행 택시 버스 등 1조의 소비자용 모델 서비스를 선 보이면서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고조되던 해였습니다.


    2017년 자율 주행 차의 활약을 한번 돌아볼까요? 현재 자율주행차 개발에 나선 사업자를 보면 IT 기업이 주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 특성상 소프트웨어가 핵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메이커는 관련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서 자사의 부족한 기술력을 채우고, IT기술을 기본으로 주행과 안전성을 강화한 자율 주행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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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7년 선도 작은 기업의 행동을 보면 자율 주행 차는 B2B시장에서 먼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상용화되는 자율 주행 차의 경우 높을 뿐 아니라 1반 고객의 인식을 전환시킬 때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고로 선두의 작은 기업들은 승차공유서비스 본인, 택시, 버스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전략을 짜는 데 집중했다. 수요가 불확실한 1조의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판매를 시작하기보다는 B2B시장을 통하, 자율 주행 차 판매를 늘리고 규모의 경제를 이룬 뒤 상용화하겠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자율주행차의 이슈였던 사이버 보안 위협의 현실성에 대한 대비도 상당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으로 자율주행차가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해 설명한 적이 있었는데(링크 추가), 중견기업들도 생명이 직결된 만큼 보안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자율주행차를 개발 중인 연구자들에게 해킹 보안 관련 대책을 공식적으로 요청했습니다. 현재 상용화할 수 없는 이유의 대부분은 규제나 제도의 정비와 함께 안전성, 시큐리티의 확보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율주행차 개발은 자동차 산업을 근본적으로 변천시키는 기술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차량산업 자체를 넘어 산업 전반에 가져올 확실한 변천로는 금일 전체 생산되는 석유의 절반이 휘발유로 전환되는 수요를 없앰으로써 지정학적 중요성의 변천과 산업에 영향을 줄 것이며, 매년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의 실수로 발생하는 수백만 건의 문제사가 완전 자율주행차 시대로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다수 있다. 이런 뵤은쵸은눙, 단순히 차의 문제를 없애는 것 이상의 의의에 이들 기술이 가져올 제2것은 제3의 후속 결과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도 유용하다고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자율 주행 차량으로 인한 문제가 줄어들면 매우 경제적인 효과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차량문제와 관련해 자산손실, 의료, 응급서비스, 법률비용, 교통혼잡 등으로 쓰이는 세금이 줄어들 것이다. 게다가 자동차 사용이 최근보다 더 안전해지고, 이로 인해 사람들의 건강이 향상되는 결과까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행 중에 생성하는 교통 체증, 자신의 교통 신호를 조심할 필요도 없지요? 다수의 차량이 60cm간격을 두고 시속 약 하나 30km에서 안전하게 주행하며 도로를 누비고 차선 이쟈싱에 정차하는 거리 신호등이 없어지는 것도 있을 만큼 교통 환경이 돌연변이입니다.


    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전환은 인공 지능의 한계가 아무리 본인 빨리 해결될지에 받고 하나 5~20년 정도가 걸리고 2035-2040년 사이 이에상뎁니다. 2035년에는 무려 2천 하나 벡망대의 자율 주행 차가 온다고 합니다. 특히 규제·제도적 장벽의 제거, 완벽한 안정성 확보, 소비자의 적극적 구매 등 긍정적 시 연봉인 리오에 기반하는 것이라면 2040년 신차 시장에서 자율 주행 차의 비율을 하나 00카피.센트에 육박할수록 긍정적인 전망이 나온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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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기술, 그 중 소프트웨어의 발전이 자율주행을 비롯한 많은 분야에서 인간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곧 다가올 자율주행 세계를 기대합니다.


    ※ 해당 포스트는 대한민국인터넷진흥원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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