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미드/미드추천] 매드맨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1:55

    넷플릭스미드추천 #머드맨


    최신 미투 관련 기사가 매우 많이 올라왔었는데, 관련 칼럼에 매드먼: Mad Men이 등장했습니다. 칼럼에는 이 드라마가 백인 남성 우월주의가 팽배하던 사극으로서 그려져 있었다. 사극을 좋아하기도 하고, 막 넷플릭스에서 발견해서 보기시작.


    >


    단순 정보:미국 AMC에서 2007년 방송 개시했다. 현재 시즌 7까지 제작됐으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당.  에미상 15개에 골든 글로브 상 4개의 상을 수상한 웰 메이드 미드.60년대 유명 광고 제작자의 하나그와 사랑, 권력 다툼을 그린 드라마와 네이버는 소개하고 있네요. 매드맨: Mad Men 은 광고 에이전시가 모여 있는 뉴욕 매디슨 거리의 광고상들이 자신에게 붙인 별명이라고.


    >


    메도우멩시ー증 1을 보고 생각한 것은 "너무 그와은심로프다"라는 것.광고회사에 다니는데 너무 홍보와 광고와 접점이 많아서 재미있게 봤다. 그 시대의 광고상들이 어떻게 1만 어렴풋이 알 수 있었다. 광고 시장이 신문 이본인 라디오에서 TV에 옮기는 과도기에 있는 지금 우리가 홍보, 광고 예산을 디지털 무바 1의 가운데로 언론에 더 할 아이와 대등한 모습이었다.


    >


    하지만 이 드라마는 광고업계 관련으로 그렇게 짜여진 새로운 구성을 제시하지는 않았다. 시즌 1개는 적어도 카타르시스가 느껴질 정도의 장면은 아직 못 보았어요. 그보다는 인물의 사생궁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모습과 감정을 깊게 그리고 있다. 그래도"60년대 매디슨 가에서는 이렇게 하나 한 학과에 다닌다"정도를 느끼고 싶은 광고쟁이들은 한번 봐야 한다고 보고 있다.


    >


    이 드라마에는 일단 예쁜 여자들이 많이 과인이며, 그 여자들 대부분이 "여성은 이래야 한다, 저렇게 해야 한다"는 사회적 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 틀에 대항하는 거과인, 순응하거과인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양한 느낌선을 보여준다. 모든 등장인물의 캐릭터가 뚜렷한 편이지만 돈 드레이퍼의 비서 페기는 남성 일색의 광고시장에서 유리천장을 깨고 과하는 여성이었다.페기의 성장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